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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nonsight: 마케팅광고 인사이트

3월 4주차 마케팅 트렌드 뉴스 📩

by jchwnn 2023. 3. 30.
안녕하세요
또 찾아뵙습니다 :) 

이번에는 상반기 전체가 아닌 3월달의 마케팅 이슈를 들고왔어요 😁

한창 점심시간이겠군요 😋
점심 맛있게 드시고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ㅎㅎ


[summary]


1 더욱 똑똑해진 챗 GPT
2 AI로 고도화된 구글 서비스
3 소신을 지키는 디인플루언서
4 더욱 강력해진 릴스
5 틱톡 프로모션의 새 기능
6 나만의 점심시간: 스내킹

 

 

 


1. 챗 GPT가 더 똑똑해졌어요 

지난 3월 14일, 미국의 스타트업 OpenAI는 새로운 AI 언어 모델 'GPT-4'를 발표했어요. 'GPT-4'는 텍스트만을 처리했던 3.5 버전에서 나아가 이미지를 이해할 수 있고  대화 기억력이 8배 가량 향상되었다고 해요. IT업계에서는 GPT-4의 등장으로 AI가 더 다양한 서비스 영역으로 확산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요. 여행을 떠나고 싶은 해외 관광지를 발견했는데 어디인지 한번 챗 GPT한테 물어봐야겠어요.

 

wow,,똑똑이 GPT..! 리스트업을 해줬네요. 마침 제가 가고 싶었던 도시도 있어요 😝



2. 구글 서비스와 AI가 만났어요.

 

챗GPT의 열풍이 지속되는 가운데 구글도 광고·번역·유튜브 서비스에 AI를 도입했어요. 검색광고에 AI를 도입해 광고 효율을 개선하고, 100개 이상의 언어를 자동으로 감지해 번역해주는 AI 모델도 공개했죠. 유튜브에서는 AI를 활용해 가상으로 옷을 갈아입고, SF배경을 만들어주는 등
더욱 간편한 영상 편집 환경을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3. 디인플루언서를 아시나요?


대중적 영향력을 활용해서 제품을 홍보하는 인플루언서와 달리 시장에서 과대평가된 제품을 알려주는 디인플루언서가 인기예요. SNS의수 많은 광고성 콘텐츠에 저 역시 피로할 때가 많은데요. 저를 포함한 여러 사용자들이 가식적인 광고 영상 대신 디인플루언서들의 솔직한 목소리를 신뢰하게 된거죠. 브랜드들은 이미 디인플루언서가 가진 영향력에 주목하고 상품의 장단점을 솔직하게 말하는 컨텐츠 제작에 관심을 보이고 있어요. 결국 솔직함이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핵심이네요.




4. 더 찐하게 즐기는 릴스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를 하다보면 릴스의 늪에 빠져서 시간이 순식간에 흘러버린 경험, 저만 있는거 아니죠? 숏폼 영상이 인기를 끌면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릴스 기능을 고도화한다고 해요. 페이스북은 릴스 길이를 기존 60초에서 최대 90초로 연장하고, 영상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템플릿 기능을 적용할 예정이라고 해요. 인스타그램은 쇼핑 버튼이 있던 자리에 릴스 버튼을 배치해 릴스 컨텐츠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할 예정이에요. 릴스 컨텐츠에 더 빠질 일만 남은 거 맞죠?




5. 틱톡 프로모션이 새로워져요.


틱톡이  '틱톡 프로모션(TikTok Promote)' 기능을 확대했어요. 틱톡 프로모션은 기존의 틱톡 콘텐츠를 광고 영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에요. 여기에 프로필 페이지 랜딩, 메시지 보내기 버튼 등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브랜드/인플루언서의 컨텐츠가 더욱 많이 노출될 수 있게 도와주고, 보다 더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게 했어요. 마케팅 예산이나 인력이 부족한 중소규모 기업과 크리에이터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6. 갓생러를 위한 스낵킹 타임.


스내킹(snacking)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간단한 먹거리로 점심을 때우는 행위를 스내킹이라고 하더라고요. 최근 재택근무에서 대면출근으로 근무 형태가 다시 전환되면서 직장인들 사이에서 ‘간단한 식사’ 를 하며 남는 시간에 운동이나 자기계발을 하며 유연하게 보내는 스내킹 문화가 확산되고 있어요. 식품 업계도 이런 트렌드에 맞춰 스낵 시리즈 라인업을 강화하거나 가벼운 한끼라도 든든하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를 개발하며 제품을 다양화하고 있어요. 스내킹을 즐기며 나만의 갓생을 살아보자구요.

 

오늘 점심으로 SUBWAY 먹은 사람 손🤚

 

 

오늘의 소식은 여기서 마칠까 합니다
재밌게 보셨나요? 

콘텐츠를 만들면서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저희 블로그 콘텐츠도 '스내킹 문화' 처럼

가볍게 볼 수 있지만, 든든하고 알찬
그런 콘텐츠가 되었음 하네요 :)

edit by J


출처: https://lib.mezzomedia.co.kr/newsletter/202304/02_MezzoMedia_MediaMarketReport_2304.pdf

        메조미디어 23년 4 미디어&마켓 리포

        https://www.mobiinside.co.kr/2023/03/22/snacking

        모비인사이드

 

[INSIGHT OUTSIGHT] 떠오르는 소비 트렌드 '스내킹'(Snacking)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INSIGHT OUTSIGHT] 떠오르는 소비 트렌드 '스내킹'(Snacking) - 트렌드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www.mobiinsid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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