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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nonsight: 마케팅광고 인사이트

2023 스포츠 마케팅 트렌드 💌

by jchwnn 2023. 4. 2.

 

안녕하세요~!
즐거운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스터디 1조, 인앤온사이트입니다 :) 

밖에 날씨가 많이 따듯해졌어요. 봄날씨가 완연한 듯 해요 🌸

겨울동안 너무 추워서 집에만 있고 운동을 잘 못했는데요 
이제 슬슬 액티브한 스포츠들을 즐기러 가야겠어요~~ ⚽⚾🥎🏐🏀

자, 그런김에 오늘의 주제는 바로 2023 '스포츠' 마케팅 트렌드입니다
오늘도 가볍고 든든한 인사이트 한끼 되세요 😁

 

 

 

[SUMMARY]

 

1. 스포츠 제품으로 알아보는 스포츠 마케팅

2. 스포츠 마케팅 트렌드 키워드

 

 

 

1. CES에 나온 스포츠 제품

2023년 CES(Customer Electronics Show)는 미국 소비자 기술협회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 테크 박람회로 ‘세계 3대 IT 전시회’ 중 하나로 불려요. “최신 기술과 산업의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CES를 둘러보라”라는 말이 있을 정도죠.
그래서 이번 주제로 CES에 나온 스포츠 제품들을 통해 스포츠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이번 CES 2023의 슬로건은 ‘Be in it’이었어요. ‘BE the one IN the middle of IT all’의 줄임말로 혁신의 흐름에 동참하라는 의미를 담고 있죠. 현실과 가상,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하나가 된 공간에 빠져들어 보라는 의미에요. 미국 소비자 기술협회 회장 게리 샤피로 회장은 수많은 기업이 몰입형 테크놀로지를 준비했고, 이번 CES는 현실과 가상 세계의 장점을 결합한 혁신 기술의 새로운 미래를 볼 수 있다고 강조했어요

.

  • 액션 커뮤니케이터 ‘Milo’
     
    Milo는 워키토키를 연상시키는 제품이에요. 활동적인 스포츠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 같은데요, 단체로 등산을 가거나, 스키를 탈 때, 서핑을 탈 때 Milo만 있다면 친구들과 양방향 소통이 가능해져요. 버튼도 누를 필요 없이 사용자가 말을 하면 자동으로 Milo가 목소리를 인식하고 상대방의 Milo 내장 스피커로 전달되니까요. 거센 바람이 불거나 시끄러운 장소에서도 끄떡없고요. 뛰어난 디자인과 기술로 2021년에 이어 또 한 번 혁신상을 받은 제품이에요.

액티브 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딱이네요 !

 

  • 우리집의 필라테스 강사 ‘Somato’

       Somato는 커넥티드 홈 필라테스 리포머예요. 리포머에 부착된 압력 센서는 사용자의 자세와 움직임을 감지하고
       컴퓨터 비전을 통해 학습된 인공지능이 자세를 실시간으로 교정해주는 디지털 코치의 역할까지 해주죠.
       Soma
코치와 함께라면 더는 혼자서 운동할 때도이렇게 하는 게 맞나?’하고 고민할 필요가 없어질 거에요.
       사용자의 실력, 통증, 피드백이 반영되어 구성되고 Somato는 모든 데이터를 저장해 회복 프로세스까지 책임져요.
       빨래 건조대처럼 접혀 집에서 보관하기 좋은 구조라는 점도 Somato만의 장점이에요.

왠만한 필라테스 강사 뺨치는 'Somato'

 

  • 인공지능 테니스 파트너 로봇 ‘Ivolve pro’

       iVOLVE Pro는 이용자의 수준에 맞춰 움직이는 세계 최초의 인공지능 테니스 파트너 로봇이에요. 인공지능과 컴퓨터          비전의 기술을 접목한 이 로봇은 실제 사람과 테니스를 치는 듯 움직이고 경쟁해요.   
      고난도의 플랫과 탑스핀, 슬라이스 같은 다양한 구질도 조절하고요. 자율주행 기능 또한 장착되어있어 사람이 빠르게          움직일 때와 비슷한 시속 18km의 속도로 움직이며 공을 발사하기도 하는데요! 공을 항상 일정한 속도로 발사하는
      기존의 테니스 볼머신과는 달리 iVOLVE는 사용자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사용자에게 적합한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해줘요.

wow,,저도 이 친구한테 테니스 배워보고 싶네요

 

 

 

2. 2023년 상반기 스포츠 마케팅 트렌드 키워드

 

  • 4차 산업 혁명 기술 접목

      예전에는 수동적이고 집단적이었던 소비자들이 최근 능동적이고 개인적으로 변화해왔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인공지능의 힘을 빌려 상대방이 있어야만 가능한 스포츠들도 이제는 혼자서 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이제는 퍼스널 트레이닝도 인공지능의 힘을 빌려 집에서 혼자 스스로 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에요.

 

  • ESG 경영

      점점 더 사회가 가치소비로 변화하는 시점에서, 스포츠 산업도 ESG경영이 열풍이에요. 여러 축구구단에서는 이미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고, 올해부터 여러 곳에서 ESG 경영을 도입했어요. 환경적, 사회적 이슈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소비자와 팬들을 위해, ESG는 이제 마케팅 측면에서도 정말 중요한 키워드로 자리 잡았어요.

 

  • 콜라보레이션

      활용도가 높은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전략이 스포츠 산업에서도 핵심적인 마케팅 방안으로 자리잡고 있어요.    
      이에 대한 예시로 빠더너스의 문상훈님이 안양FC와 계약을 맺으며 함께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죠.
      스포츠 산업도 콜라보레이션 전략을 활용해 이제는 좀 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발전 가능성을 더 높여 나가고 있어요.

스포츠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스포츠와 테크놀로지의 결합이 참 흥미로운 것 같아요.
이제 어느 산업군이든 테크놀로지가 빠지지 않네요.

항상 빠르게 진화하는 기술에 발맞춰
'트렌드'를 업데이트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도 재미있고 맛있는 인사이트 한끼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EDIT BY G1


출처: https://for4beginner.stibee.com/p/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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