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ONSIGHT 1주차 이슈, Chat GPT
최근 뜨거운 감자인 'Chat GPT'. 대체 그게 뭔데 ?
대한민국 시각으로 2022.12.01에 출시된 "ChatGPT"가 화제 이슈다. 마케팅/광고 업계 뿐만 아니라 각 산업 부문에서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러한 AI 시대에 마케팅 업계에서는 어떻게 적용되고 마케터는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AI기술 최신 이슈를 항상 체크하고 업데이트 해야한다. 그렇게 AI 동향과 기술에 대한 정보를 유지하고 활용하되, 캠페인에서 인간의 손길, Human touch를 잃지 않아야 한다.
AI기술이 발전될수록 사람만이 느낄 수 있는 감정이 묻어 있는 캠페인, 광고에 더 손이 갈 것이다.
AI는 Human touch를 강화하고 보다 편리하게 해주는 것이지, 인간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다. AI는 많은 마케팅 작업을 자동화해주는데, 이는 마케터가 고객과의 관계구축, 진정성 있는 콘텐츠 제작, 탁월한 고객 관리 등과 같은 전략적 활동에 더 집중할 시간을 확보해는 것이다.
Edit by innonsight, jchwn
'innonsight: 마케팅광고 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OTT 최강자, 넷플릭스는 지하철 옥외광고를 어떻게 만들까? 🤔 (1) | 2023.07.02 |
---|---|
'제가 알아서 살게요' 지그재그 ZIGZAG 캠페인 파헤쳐보기 🔍 (0) | 2023.06.22 |
2023 스포츠 마케팅 트렌드 💌 (0) | 2023.04.02 |
3월 4주차 마케팅 트렌드 뉴스 📩 (0) | 2023.03.30 |
딩동🔔 2023 상반기 마케팅 트렌드 뉴스 배달왔습니다 💌 (0) | 2023.03.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