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nonsight: 마케팅광고 인사이트

1주차 마케팅/광고 인사이트

by jchwnn 2023. 3. 16.

INNONSIGHT 1주차 이슈, Chat GPT

최근 뜨거운 감자인 'Chat GPT'. 대체 그게 뭔데 ?

1주차 뉴스레터.pdf
3.62MB

대한민국 시각으로 2022.12.01에 출시된 "ChatGPT"가 화제 이슈다. 마케팅/광고 업계 뿐만 아니라 각 산업 부문에서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러한 AI 시대에 마케팅 업계에서는 어떻게 적용되고 마케터는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AI기술 최신 이슈를 항상 체크하고 업데이트 해야한다. 그렇게 AI 동향과 기술에 대한 정보를 유지하고 활용하되, 캠페인에서 인간의 손길, Human touch를 잃지 않아야 한다. 

 

AI기술이 발전될수록 사람만이 느낄 수 있는 감정이 묻어 있는 캠페인, 광고에 더 손이 갈 것이다.

AI는 Human touch를 강화하고 보다 편리하게 해주는 것이지, 인간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다. AI는 많은 마케팅 작업을 자동화해주는데, 이는 마케터가 고객과의 관계구축, 진정성 있는 콘텐츠 제작, 탁월한 고객 관리 등과 같은 전략적 활동에 더 집중할 시간을 확보해는 것이다. 

 

Edit by innonsight, jchwn

댓글